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지역 투자 활성화 위한 지식재산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선정
등록날짜 [ 2020년06월15일 1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지식재산센터는 시에서 조성한 투자자금 10억원 출자를 통해 관내 창업 투자 활성화 및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와 육성을 위한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을 선정 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선정에는 벤처캐피탈 5개사의 신청이 있었으며,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1개사를 선정 하였다. 금번 선정된 투자사는 BSK인베스트먼트로 350억원 이상의 결성금액 중 인천 관내 우수 투자기업에 40억원 이상의 투자뿐만 아니라 팁스(TIPS) 운용사로 투자 기업 중 최소 1개사 이상 추천을 통해 인천지역 창업 기업의 성장과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는 컨설팅, 사업화 지원, 후속 투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인천지식재산센터는 글로벌 성장 지원을 위한 기업 지식재산 자산 경영 진단, 지식재산 자산 해외 권리화 및 국제 지재권 분쟁 예방 등을 지원하고, 인천지역 최초 공공형 액셀러레이터 운영사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업 발굴, 투자 심의 및 집행, 교육, 멘토링, 자금조달 지원, 후속 투자 연계, 중국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투자대상은 지식재산을 보유한 설립 후 7년 이내의 인천 관내 기술창업기업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요 기술을 보유한 유망 벤처 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혁신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금번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의 선정은 창업투자 생태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사들이 인천의 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라며, “이를 발판으로 인천지역의 예비 유니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를 통한 성장 지원 및 후속 투자 연계로 긍정적인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우수한 창업기업과 투자사들이 인천지역으로 유인할 수 있는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실태조사 결과, 로봇타워·로봇R&D센터 입주기업 성장세 꾸준 (2020-06-15 10:12:23)
인천시,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하반기 참가기업 모집 (2020-06-14 12:06:05)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