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사회복지이용시설 53개소에 적외선 열화상카메라 구입‧설치
등록날짜 [ 2020년06월17일 15시5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관내 사회복지이용시설(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53개소에 적외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열화상카메라는 사회복지이용시설의 전면 운영에 대비하여 6월중 각 시설 현관에 설치될 예정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사회복지이용시설 53개소에서 적외선 열화상카메라를 운용하게 된다.
 

열화상 카메라 설치로 사회복지이용시설 운영 시 코로나19 의심자를 신속하게 분별하여 감염차단에 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발열체크 등으로 인한 혼잡이 매우 줄어 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는 사회복지이용시설의 전면 개관에 대비하여 방역물품을 비축하고 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감염예방과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종합사회복지관 20개소에 40명의 방역지원 인력도 배치 할 예정이다.

수도권지역 방역 강화 무기한 연장 조치에 따라 현재 관내 모든 사회복지이용시설이 휴관중이지만 시설마다 안부전화서비스, 사례관리 등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와 아동·노인·장애인등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설 내 철저한 방역 실시와 종사자 일일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성용원 복지국장은“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등 취약계층이 다수 이용하는 감염취약 이용시설의 지역사회 감염차단과 이용자와 종사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시설운영을 위해 선제적으로 열화상카메라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복지시설의 이용자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개발제한구역 해제지역 미집행 기반시설 재정비 (2020-06-18 10:34:01)
인천 남동구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2020-06-17 14:32:35)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