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학생 중심의 전방위적 교육 안전망 구축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7월13일 14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학생들의 안전, 학습, 생활, 심리․정서 등 전방위적 교육 안전망을 위한 ‘기본교육보장’ 정책을 남은 임기 동안 추진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무상교육 정책 성과에 더해 전방위적인 교육 안전망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본교육보장’ 정책은 크게 4가지 영역으로 추진된다.
 

첫째, ‘감염병 예방 4개년 종합 대책’을 마련해 철저한 방역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감염병 전문가 배치, 예방 교육, 방역 물품 및 예산 등을 포함한 종합 대책을 수립해 학교를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고, 만일의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하고자 한다.
 

둘째, 학습 안전망을 구축해 기본학습보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본학습보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으로써 내년부터는 PC와 통신비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초등 학습 준비물 지원금을 증액할 예정이다.

또한 ‘책 읽는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온라인 독서 교육 지원 시스템 구축, 교육기관 다국어 홈페이지, 다국어 알림장 시스템 구축, 도서 지역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확대 등 교육 재난 속에서도 배움이 단절되지 않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셋째, 생활 안전망 구축을 위한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시민 운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생명존중 공동체 조성사업, 게이트키퍼(생명사랑지킴이) 사업과 함께 대안위탁교육을 11기관에서 운영하고, 학교 내 대안교실을 100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올바른 성문화 정착을 위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성교육집중이수학년제 운영교도 확대할 계획이다.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22년도까지 학교 내 보차도 분리를 완료하고, 스쿨존 내 불법 노상주차장 폐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신호기 의무 설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넷째, 심리‧정서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청 산하 모든 공공도서관에서 학생 마음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천시교육청이 코로나19 상황에서 개발한 심리방역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홈페이지와 원격수업 플랫폼 등에 온라인 상담실을 구축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부 위(Wee) 닥터 시범 사업과 연계하여 정신의학과 전문의 원격 화상 자문 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정서안정을 도울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가 가져온 교육의 변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기준은 우리 아이들이다”라며 “안전, 학습, 생활, 심리와 정서를 책임지는 전방위적 교육 안전망 구축으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 개최 (2020-07-14 13:43:11)
경기도교육청, 2021학년도 고교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방안 발표 (2020-07-10 15:51:08)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