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예고, 교육공동체 건강을 소망하는 ‘동문음악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8월13일 21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안양예술고등학교(학교장 황영남)가 단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최악의 바이러스 교육환경 속에서도 1학기를 건강하게 마친 교육가족 구성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음악과가 주체가 되어 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안양예고 연암홀에서 두 시간 동안 ‘동문음악회’를 개최했다.

 

2동문음악회는 안양예고 음악과 졸업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음악으로 격려하는 자리였다. 2007년도 안양예고 음악과를 졸업한 이문선 동문(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은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1학기를 씩씩하게 마친 우리 안양예고 후배들과 학생들 뒷바라지에 고생하신 부모님들의 건강을 바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음악회를 기획, 개최하게 되어 너무 뜻깊게 생각합니다”며 동문음악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동문음악회는 ‘쇼팽 발라드 1번’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서 90분간 동문들이 공연을 한 후, 30여분 동안 선-후배들 간에 자유롭게 대화를 갖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안양예고 동문음악회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들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하여 재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데 보다 주력했다.

동문음악회를 다른 때와 달리 조금 빨리 개최하게 된 배경은 1학기 수업조차 장담하기 어려웠던 힘든 과정을 겪는 가운데에서도 다 함께 지혜를 모아 교육과정을 이수했고, 쉴 틈도 없이 2학기를 준비해야 하는 학사일정을 앞두고, 가장 힘들어 하고 있을 교육주체인 재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편, 안양예고 동문음악회를 지원한 권석준 음악부장은 “어느 해와는 달리 많은 동문님들이 참여를 희망했지만 주어진 시간 관계로 다 함께 하지 못한 것에 대해 송구스럽다”면서 “이번 동문음악회로 우리 안양예고 학생들이 더 힘을 받아 2학기도 코로나로 인한 한 명의 이탈도 없이 모두가 건강하게 수업을 마쳤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문화회관, 8월 다양한 문화 공연 진행 (2020-08-14 18:20:44)
인천시교육청학생교육원 해양환경체험학습장, 해양환경·생태 체험 프로그램 진행 (2020-08-13 20:54:02)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