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보건소, 쪽방촌 거주자 결핵검진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8월14일 19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취약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결핵 발생 우려가 높은 의료 취약계층 쪽방촌 거주자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대한결핵협회와 만석동 쪽방상담소 등과 함께 방문 결핵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쪽방촌 거주자 등 취약계층은 일반인에 비해 결핵에 걸릴 확률이 높지만, 생활 여건상 의료기관을 찾아 적절한 검진을 받기 힘든 검진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질병예방에 대한 인식이 낮고 의료이용 접근성이 떨어져, 결핵 발병 및 관리 고위험군으로 분류된다.
 

그동안 결핵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이 날은 쪽방촌 거주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검진 차량과 휴대용 엑스선 촬영기기를 갖추고 해당 거주지역을 직접 찾아가 방문 검진을 진행했다.
 
흉부 엑스선 촬영 후 실시간 원격판독을 통해 의심 소견이 나온 사람에게는 당일 바로 객담(가래)검사를 실시해 다른 날 따로 의료기관을 찾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호흡기 감염병으로서 예방을 위해서는 코로나19의 경우와 같이 기침 예절 등 개인 위생지침의 철저한 준수가 필요하다”며 “주거 환경이 취약한 쪽방 주민의 결핵검진이 정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청년정책 홍보책자 ‘어쩌다 어른’배포 (2020-08-15 10:56:26)
인천 부평소방서, 골든타임 확보 위한 불법 주정차 단속 실시 (2020-08-14 19:47:25)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