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재창업 준비 기업에게 발판 마련
등록날짜 [ 2020년08월18일 15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함에도 불구하고 시장기회 획득에 실패해 재창업을 준비 중인 재기창업자 지원 및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은 인천항만공사가 2017년부터 추진해 온 항만특화 벤처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12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사업 개발과 지속성 확보를 위한 시제품 개발비, 인건비 등을 지원해 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는 3개 기업은 1년 간 신규 인력 채용·창업 아이템 개발비용 2천만 원, 인천항만공사 내부 인적자원 활용 전문 멘토링, 인천대 창업스튜디오, 창업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4차 산업 및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에게 평가가점을 부여해 포스트 코로나를 이끌 수 있는 신기술 창업 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그간 참여 기업은 매출향상 및 고용창출의 성과를 거두었는데, 이 중 전년도 지원기업이었던 한국도시재생기술(주)은 중국 소재 유관 기관 2곳과 기술협력 및 생산계약을 체결하고 고유기술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아울러, 허니비(주)는 콘텐츠 개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사를 15곳에서 25곳으로 대폭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금년도 지원 사업은 오는 24일까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inustartup.or.kr)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IPA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신규 창업기업과 함께 공동의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뿌리기업 공정 자동화 지원사업 추진 (2020-08-19 10:39:30)
인천시, 중소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추진 (2020-08-18 10:35:24)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봉화군가족센터.일본과 베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