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동구 어린이 한 책’ 독서릴레이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9월02일 15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송림도서관은 동구 어린이 한 책 독서릴레이 행사와 연계하여 ‘동구 어린이 한 책 읽기’ 도서로 선정된 “우리는 꿈꿀 거예요!”의 저자 윤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
 

송림도서관은 책 읽는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구에서 기존에 실시하던 초등학교 독서골든벨 프로그램과 연계하여‘책 읽는 동구 어린이 한 책 읽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 책’은 “단 한 권이라도 읽고 나서 남는 것이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하나의 책을 선정해 여러 사람이 함께 읽으면서 서로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사고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국제구호기구 월드비전에서 근무하고 있는 윤지영 작가는 이 책에서 수년간 해외로 다니며 만난 다양한 대륙에 사는 아이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 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비대면으로 운영된 ‘작가와의 만남 영상’에서 윤 작가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것이 중요하며,떤 어려움도 우리들의 꿈을 막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건넸다.
 

한편 도서관은 이 영상 강좌와 관련하여 아이들이 “나의 꿈”이라는 주제를 놓고 자유로운 글쓰기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도전! 독서릴레이 독후행사” 항목을 개설했다.
 

송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릴레이 독후행사가 성인들에게는 잊혀져 가는 어린 시절의 꿈을 추억하고, 아동들에게는 희망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10월까지 계속되는 온라인 강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후속 2차 영상을 제작하여 도서관 홈페이지와 동구청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구민과의 소통 창구 겨울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2020-09-04 14:42:53)
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및 독서의 달 행사 (2020-09-02 14:33:26)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