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 공공기관과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09월17일 16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서주원),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와 17일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체결되었다.
 

'스마트 공장'은 제품설계·생산공정 등 전 과정을 IT 기술로 통합하여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지능화된 공장운영시스템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중소기업 제조현장 경쟁력 강화의 출발점으로 평가된다.
 

최근 정부는 22년까지 3만개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중소기업에 신규구축·고도화에 대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나 신기술이 투입되는 사업특성 상 기본 소요비용이 1억 이상으로, 영세 중소기업에는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영세 중소기업이 많은 인천지역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간 스마트공장 구축성과는 825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IPA는 인천지역 중소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확산을 위해 인천테크노파크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공동으로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지원을 위한 2억원의 기금을 마련하였다.
 

IPA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참여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인천소재 중소제조기업으로, 20개 기업에 각 1천만 원의 자기부담금이 사업 종료후에 지원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자금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는 인천지역 공공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중소제조기업이 혁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해외 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본격 운영 (2020-09-18 13:50:39)
인천신용보증재단, 금융소외 소상공인 자금 숨통 틔운다 (2020-09-17 10:45:11)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