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서구 ‘12기 비대면 자원봉사대학’ 참여자 모집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원봉사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등록날짜 [ 2020년10월15일 09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서울 강서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원봉사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12기 비대면 자원봉사대학’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자원봉사자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고자 ‘비대면 자원봉사대학’을 기획하게 됐다.

 
자원봉사대학은 화상 어플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1일에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과 ‘오가닉 아기신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신발 키트는 15일과 16일, 19일에 미리 자원봉사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완성된 신발은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강서구 복지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11월 4일에는 ‘MBTI로 나에게 맞는 자원봉사 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MBTI 교재는 29일과 30일에 자원봉사센터에서 미리 수령해야 한다.


성격유형검사인 MBTI도 검사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봉사활동도 찾을 수 있어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자원봉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1월 11일에는 유튜브 라이브 강의로 ‘자원봉사자 액티비티 힐링 교육’을 진행해 자원봉사자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관내 성인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을 원하는 프로그램은 중복 신청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활동 소감 등을 적은 워크지를 정해진 기한 안에 제출해야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이웃과 정을 나누고 봉사자로써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활용해 봉사활동의 폭을 늘리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자 모집 (2020-10-15 14:27:55)
인천도시역사관 ,성인교육프로그램 '도시학당' 수강생 모집 (2020-10-12 10:23:17)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인천지역 경제교육센터 신규 ...
인천계양 귤현 도시개발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