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인천 겜 콕’ 31일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21일 14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오는 31일 오후 게임문화 가족캠프 ‘2020 인천 겜(GAME) 콕’을 온라인을 통해 연다고 21일 밝혔다.
 

게임을 통한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및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등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를 맞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참가 가족들이 각자 정해진 시간에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게임문화 가족캠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행사로 게임해설가 빛돌 하광석이 출연, ‘게임 컬쳐 콕콕! PC게임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게임 습관 자가진단과 함께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게임문화포럼 게임인식개선분과장인 강원대 김상균 교수가 연사로 나서 부모와 자녀가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게임 리터러시 교육 강연을 한다.
 

보드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보드라이브’와 함께 ‘패밀리 겜톡 챌린지’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을 찾아보고, 참가 가족 모두 보드게임 챌린지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대상은 인천에 사는 초·중교 재학생 및 가족으로 모두 20팀을 추첨·선발한다. 선발된 가족에게는 캠프에서 체험할 게임 키트가 제공되며, 캠프 참여 우수자에게는 경품도 주어진다.
 

선발되지 않은 가족도 유튜브 채널(게임인천) 을 통해 실시간으로 게임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itp.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문화산업지원센터(032-876-5076)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VR·AR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0-10-29 10:48:10)
인천시, 개항장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 ‘개항장 무역왕’ 시작 (2020-10-15 13:25:09)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봉화군, 지방세 고지서로 ‘복...
법전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
영주시, 상반기 소·염소 구제...
인천시, 무주택 청년 임차보증...
인천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