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2020 로보월드’에 인천공동관 운영
등록날짜 [ 2020년10월25일 14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0 로보월드’에 인천공동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올해 15번째로 열리는 ‘로보월드’는 산업용·서비스·협동·물류로봇과 드론, 스마트제조 솔루션 등의 분야에 20여 개국 150여 개사가 참가한다. 주최 측은 해외바이어 등 5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공동관은 전국 시도 가운데 최대규모(30개 부스)로 인천지역 16개사(개별참가 2개사 포함)가 다양한 로봇 제품을 선보인다.
 

인천TP의 지역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을 받은 3개사도 신제품을 공개한다. 물류로봇 전문기업 ㈜지에스이(대표 박영대)는 중소기업 적합형 소형 하이브리드 유도기반 무인이송로봇(AGV) 저상형, 적재형, 로봇 탑재형 3종을 전시한다.

㈜파블로항공은 군집 운용 솔루션을 활용한 섬 지역 드론 물류 배송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서울에이앤티는 3종의 연주로봇인 드러머(드럼)와 실로포니스트(실로폰), 오르가니스트(오르간)를 전시, 합동 공연에 나선다.
 

개별부스로 참가하는 ㈜시스콘(대표 김흥수·정만채)은 국내 최초로 산업현장에 상용화한 라이다(LiDAR) 방식의 자율주행로봇(AMR·Autonomous Mobile Robot)과 함께, 인천TP의 디자인개발 지원을 받은 서빙용 서비스로봇을 선보인다.
 

인천TP와 시는 전시회 기업에 부스임차료와 장치비 등 참가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함께 일대일 비즈니스매칭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을 돕는다.
 

앞서 지난해 열린 로보월드에는 인천TP와 시의 지원을 받아 참가한 10개 로봇기업이 82건의 상담을 통해 51억여 원어치의 계약을 추진한 바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의 전략산업인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인천지역 로봇기업들이 제품 홍보 및 새 거래처를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북항 3부두 TOC 운영사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2020-10-25 14:53:42)
시흥시, 관내 잔디농가 한국잔디 ‘첫 출하’ (2020-10-24 09:47:2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