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1차 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19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지난 7월 1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래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들에 대한 교섭단체 추천이 지난 27일 마무리됨에 따라, 박병석 국회의장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국회 접견실에서 7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이 위촉식 이후에는 위원 상호간의 상견례를 겸한 첫 번째 회의까지 진행되며, 이날의 회의에서 앞으로 이 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위원장 선출이 이루어질 전망이어서 공수처 출범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가 진행된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은 법에 따라 국회의장이 위촉하는바, 그 중 3명은 당연직, 4명은 여·야 교섭단체에서 2명씩 추천하는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위촉되는 위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조재연 법원행정처장,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 김종철 연세대 교수, 박경준·이헌·임정혁 변호사로서 총 7명이다.
 

앞으로 후보추천위원회는 위원 6명 이상의 찬성으로 공수처장 후보자 2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국회사무처도 실무지원단을 통하여 회의진행 및 행정사무를 보좌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운영위, 국가인권위원회 및 국회 소속기관 대상 국정감사 실시 (2020-10-30 19:09:59)
국회예산정책처, '2021년도 예산안 토론회' 개최해 국회 예산안 심사의 주요방향 모색 (2020-10-29 19:13:3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