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나눔과섬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미취학 아동시설 교통·소방 안전교육 교구 전달
등록날짜 [ 2020년10월30일 20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최근 어린이와 관련된 교통·소방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 어린이들을 위한 올바른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관내 미취학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교통·소방 안전교육 교구 6종을 지난달 30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구 지원은 만3~5세 미취학 아동이 있는 시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 실시 후 어린이집 18개소, 유치원 8개소, 보육원 1개소 등 총27개소에 이뤄졌다.
 

구 관계자는 “지원 교구는 교통과 소방에 관련된 놀이 학습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 아동시설에서 미취학 아동들이 교구를 활용한 놀이를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교통과 소방에 대한 안전 의식을 몸에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구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지역안전지수 등급이 매년 상향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어린이 안전대상’을 수상하고 전국기초자치단체별 교통안전지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권리를 누리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흥덕경찰서 보안자문협의회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2020-11-18 20:27:25)
인천 남동구자원봉사센터 ‘문화생활 동행 봉사단’독거어르신 컵과일 전달 (2020-10-17 22:41:0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