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유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장수동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탄력
등록날짜 [ 2020년11월02일 21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 장수동 만의골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방안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남동구는 최근 문화재청에 장수동 은행나무의 문화재적 가치에 대한 의견을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문화재청은 올해 은행나무 지정조사에서 장수동 은행나무의 생육현황과 지정 가치를 검토한 끝에 남동구에 천연기념물 지정과 관련한 지자체 의견 제출을 요청했다.
 
구는 앞서 2012년 장수동 은행나무의 천연기념물 지정을 추진했으나 당시 역사적 문화 등의 자료 부족으로 무산됐다.
 

하지만 이번에는 문화재청이 장수동 은행나무의 문화재적 가치를 먼저 확인했다는 점에서 천연기념물 지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구가 문화재 보호 및 도시경관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장수동 은행나무 경관광장 사업과도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은행나무 주변 불법 건축 행위와 노점상 등으로 방문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어 지속적인 단속과 정비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며 ”장수동 은행나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 지역 대표 관광지로서 관광객 유치 및 인근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지정문화재 기념물 제12호인 장수동 은행나무는 높이 28m, 근원둘레 9m, 수령 800년이 넘은 노거수로 5개의 가지가 아름다운 수형(樹形)을 이루며 뻗어 있다.
 
예로부터 집안에 액운이 있거나 마을에 돌림병이 돌때면 이 나무에 제물을 차려놓고 치성을 올렸다고 전해오고 있으며, 음력 7월 1일 주민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지역 전통 문화 ‘도당제’ 행사가 열린다
.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문학산성 보존‧복원 청사진 구상 본격화 (2020-12-21 10:55:21)
인천시 유형문화재 78호로 ‘백자 청화 인천부사 이성곤 묘지’ 지정고시 (2020-08-10 13:21:4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