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시립박물관과 ‘열린 박물관’ 열고 오픈 행사
등록날짜 [ 2020년11월05일 18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유동현)과 함께 인천시청역에 위치한 ‘열린 박물관’을 열고 5일 오픈 행사를 가졌다.
 
이는, 지난 6월 25일 인천교통공사와 시립박물관이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한 이래 첫 협업 작품이다.
 

그동안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던 인천시청역 ‘열린 미술관’을 인천시립박물관에 위탁·운영토록 함으로써 박물관을 연상케 하는 고품격 전시 공간으로 조성, ‘열린 박물관’으로 재탄생시켰다. ‘인천 사람들이 겪은 6.25’ 사진전을 시작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천교통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인천대입구역 홍보부스’ 설치운영, 전동차 내 역사 관련 콘텐츠 전시를 위한 ‘달리는 문화열차’ 등 각종 행사 및 전시를 비롯한 볼거리를 늘려 도시철도 이용 고객들의 편익 증진과 인천문화 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앞으로도 인천광역시립박물관과의 상호연계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상호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의 문화행사 및 전시회 등 도시철도 이용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 ‘희귀곤충 표본 및 사진전시회’ 진행 (2020-11-06 12:42:01)
인천 부평문화재단, 온라인 콘서트‘뮤직게더링 부평사운드’개최 (2020-11-05 13:16:27)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