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음식점 밀집지역 대상 선제적 방역 홍보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20년11월26일 2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25일 음식점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시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 내 음식점들의 핵심방역수칙이행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음식점이 밀집된 상가별로 관계부서,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연수구지부, 연수동 맛고을길,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임원진 등 50여명의 ‘생활방역 캠페인단’을 구성했다.
 

캠페인단은 자체적으로 상가별 거리와 업소내부의 주기적 소독을 공동 관리하고 업소에 직접 방문해 생활방역수칙을 이행하는지 확인하는 등 자발적인 방역활동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식당과 카페(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제한사항인 식당 21시 이후로 포장·배달만 가능, 카페 전 영업시간 동안 포장·배달만 가능 등을 안내했다.
 

음식문화특화거리의 식당 내 전자출입명부 설치 또는 수기출입자명부 비치, 작성 여부를 확인하고 테이블 간격유지, 마스크 의무착용 등 현장교육도 실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음식점 영업주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업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실천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고남석 구청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지역 내 5천여 개의 음식점 영업주들의 선제적인 방역실천 동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한 연수구를 만드는 데 적극적인 협조에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응원 프로젝트 ‘수고했어.. 너를 응원해’ 진행 (2020-11-26 21:20:37)
시흥시, 제9기 정책기획단 임원 임명 및 신규 위원 위촉 (2020-11-26 20:18:13)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