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정부 그린뉴딜 정책 발맞춰 전기자동차 충전소 확대
등록날짜 [ 2020년12월11일 11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추어 지역 내 친환경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옹진군은 그동안 전기차 충전시설이 부족해 섬지역 관광수요 및 유동인구 증가에 대비해 전기자동차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충전소 구축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인천시와 환경공단의 협조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영흥면 진두공영주차장 주차타워, 십리포와 장경리 공영주차장 내에 설치했다.
 

이와 함께 옹진군 내 전기차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영흥면 선재어촌계, 백령도 공영주차장 등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 북도면 장봉도 전기차 대여사업 포기에 따라 기존 충전시설을 활용해 이용자 수요에 대비할 방침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전기자동차 충전 구축 사업은 환경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지만 향후 수요의 증대에 따라 관련 기관 협의 후 국비와 지방비를 추가 확보해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며“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신규 설치 및 기존의 충전시설을 적극 활용해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바다숲 조성해역 사후관리 추진 (2020-12-11 11:30:09)
인천 중구, 어린이집 미세먼지 안전방진망 지원 업무협약 맺어 (2020-12-09 17:50:01)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