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안심식당 테이블 가림막 시범설치
등록날짜 [ 2021년01월26일 18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비말을 통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음식점 밀집지역인 계양맛길 일대의 식사제공 위주의 안심식당 70여 개소에 ‘비말차단용 가림막’을 시범설치한다.

 

점포당 4~6개의 가림막을 시범설치하고 영업주가 자발적으로 추가 설치하도록 독려해 음식점 내 감염 발생을 최소화하며 ‘코로나19 대응 음식점 생활방역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차단막 설치를 위해 테이블 크기 등 실태조사 후 비말차단 효과가 최대화될 수 있도록 업소마다 맞춤 차단막을 설치할 계획이다. 시범설치되는 70여 개 음식점 외에도 예산확보 범위에서 순차적으로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비말차단 가림막 시범설치로 음식점 생활방역을 강화해 구민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식사 전·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식사 중 대화 자제” 등의 생활방역 수칙을 실천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계양구는 관내 식품접객업소에 손소독제, 소독 스프레이, 마스크, 종이 수젓집 배부, 발열체크 겸용 손소독기 설치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화재피해주민에 긴급구호물품 전달 (2021-01-26 18:52:47)
강화군, 코로나 시대 비대면 안심도서 서비스 등 제공 (2021-01-26 18:45:0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