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횡성군보건소와 ‘저소득층 검진사업’ 업무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1월27일 11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회장 김미영)는 지난 26일 횡성군보건소(보건소장 태현숙)와 ‘저소득층 검진사업’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횡성군 저소득층 검진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김미영 회장, 장인숙 본부장과 횡성군보건소 태현숙 보건소장, 안은선 방문보건담당 계장이 참석했다.

 

횡성군은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통한 신체적 건강 유지 및 건강 취약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강원도에서 처음 ‘저소득층 검진사업’을 운영한다.

 

횡성군 각 읍․면에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의 검진차량이 이동하여 검진을 진행하며,  횡성군은 올 한 해 횡성군에 거주하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또는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 중 만 30세~80세를 대상으로 갑상선기능검사, 골밀도검사, 동맥경화검사, 심혈관계질환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병률이 높은 질환의 조기 검진으로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등 건강 취약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은행원에 표창창 수여 (2021-01-27 18:07:13)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200만원 후원금으로 설 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2021-01-27 11:03:2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