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국제여객부두 시설개선으로 항만운영 편의성 개선
등록날짜 [ 2021년04월11일 10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이용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인천항 국제여객부두의 시설개선을 내달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국제여객부두의 생산성 제고를 위해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선사, 운영사와 협의체를 구성, 지속적인 대화와 협업으로 부두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발굴해 왔다.

 

현재까지, 계선주(Bitt), 차막이 등 선박 간섭 상부 시설물 제거, 함선 바닥 구조물 평탄화, 방호벽 추가로 항만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화물차량 회전반경 확보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조위 변화에 영향받지 않는 승강용 계단, 캡스턴(Capstan), 안전난간을 신규 설치해 줄잡이(Line Handling) 작업자의 작업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아울러, 선박이 램프를 전개하는 바닥 부위의 철판 보강공사를 내달 말까지 완료함으로써 인천항 국제여객부두에 접안하는 선박의 램프(Ramp)뒤틀림이 방지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홍성소 건설부문 부사장은 “앞으로도 선사 및 운영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애로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안전한 설비운영으로 인천항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 국제여객부두는 카페리 5만 톤급 선박 1척과 3만 톤급 선박 6척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으며, 기존의 제1·2국제여객터미널을 합친 넓이의 2배에 해당하는 연면적 6만 6천 790㎡, 지상 5층 규모의 국제여객터미널을 갖추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1-04-11 10:19:34)
동행복권, 로또6/45 958회 1등 당첨번호 2, 9, 10, 16, 35, 37 (2021-04-10 23:21:20)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
인천 강화군, 농협 인천본부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캐나...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