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1, 2호점 개소
등록날짜 [ 2021년05월18일 14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8일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인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1, 2호점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이사랑꿈터는 생활밀착형 가정육아 활성화 지원을 목표로 만 5세 이하의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놀이와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는 공동육아·공동돌봄 공간이다.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1, 2호점은 삼보아파트와 신대진아파트의 폐원 어린이집을 리모델링해 만든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이다. 1, 2호점 모두 자작나무 미끄럼틀, 볼풀, 벽블록 등을 갖춘 실내놀이터와 각종 교재교구를 다루는 프로그램실, 부모 모임실, 수유실 등을 갖추고 있다.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전문인력 꿈터장과 보조인력을 두고 위탁운영한다. 꿈터에서는 놀이체험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과 부모교육을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부모(보호자)를 동반한 영유아(만 0~5세)이며 이용 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3타임(타임당 2시간, 이용료 1000원)으로 운영된다.

 

다만, 코로나19 방역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당분간 대면이용이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 인천시의 모든 공동육아나눔터와 아이사랑꿈터는 대면운영 중지 권고로 인해 일부 비대면 프로그램만 운영하고 있다.

 

계양구는 향후 폐원 가정어린이집을 활용한 꿈터뿐만 아니라 내년에 건립될 계양2동 생활문화센터와 효성동 도시재생 어울림복지센터의 공공시설에도 꿈터를 설치하여 공동육아나눔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우 구청장은 “출산율 저하로 폐원되는 어린이집을 공동육아나눔터로 개설하여 다시 구민에게 되돌려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꿈터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치고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계양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세계 놀이의 날 맞아 ‘아동 놀 권리 보장’ 프로그램 진행 (2021-05-20 19:24:28)
인천 계양구, 보육의 공공성 강화 (2021-04-27 15:54:23)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