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판매·사용금지 안내
등록날짜 [ 2021년06월17일 13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는 17일 환경부장관이 인정한 국가공인 시험기관으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은 주방용 오물분쇄기 제품을 일반 가정에 한해 판매·사용 가능하도록 엄격히 규정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과 홍보용 전단지 등을 통해 품질을 인증 받은 것처럼 허위광고를 하거나, 판매자 또는 사용자가 임의로 조작해 정상적인 품질인증제품을 불법 개조 후 판매·사용해 하수관 막힘 등의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구는 불법제품 제조·판매 시 하수도법 제76조 규정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며, 불법제품 사용 시 하수도법 제80조 규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판매·사용 허용제품의 기준은 사용자가 임의로 조작할 수 없는 일체형으로 음식물 20% 미만 배출 또는 80% 이상 회수 제품으로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 있다.


특히 80% 고형물을 배출하는 2차 처리기 제거(거름망 등), 또는 부품 등이 탈부착 가능하게 제작된 제품은 불법이며, 자세한 판매·사용허용 제품 인증현황은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GS건설과 지오빔 기반의 스마트도시 건설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6-17 14:42:35)
인천 부평구립도서관, 인천나누리병원과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독서문화발전 위한 업무협약 (2021-06-17 13:55:0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