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 어린이집 조성사업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6월17일 16시51분 ]

남동구 어린이집 성인지 감수성 교육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지역 어린이집 6곳의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이달부터 약 3개월간 해당 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육현장의 보육교사와 교직원들에게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의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한 이해, 영유아의 성역할 발달 및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이해, 그림책으로 만나는 성평등, 여성친화 어린이집 조성을 위한 실천 과제 찾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순한 강의식 수업이 아닌 실제 사례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그림책 등을 통한 성인지 자료를 소개하며, 양성평등 관점을 확보한 보육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워크숍과 교육 모니터링을 전부 수료한 여성친화 어린이집에는 성평등 그림책 등 성평등 어린이집 교재교구비를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 국공립 어린이집 3곳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인식개선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올해 사업을 확대·추진한다.

 

 이강호 구청장은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아직 없는 아동들은 양성평등 교육을 수료한 보육교사들로부터 자연스레 성평등에 대한 개념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남동구는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한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재난 대응 역량강화 마을 선포식 개최 (2021-06-17 17:07:45)
인천 남동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소통대상 수상 (2021-06-17 16:49:06)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