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상권르네상스사업 추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05일 13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상권르네상스사업은 선정 시 낙후된 구도심에 ‘상권활성화구역’을 지정, 지역상권의 자생적인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권활성화구역 내 상점가 수에 따라 5년간 국비를 포함해 최대 1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해당 권역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중구는 그동안 상권르네상스 사업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조사, 상권활성화협의회 준비단 발족, 임대인과 상인의 동의율 제고 및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연구용역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주민설명회는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사업계획서 고도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지역 상인 및 주민들은 설명회 후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세부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어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섬세한 행정적 지원을 당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침체된 구도심에 새로운 경제활력을 불어넣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상인 및 지역주민들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사업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 선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공영장례 서비스 실시 (2021-07-05 13:27:33)
인천 중구,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1-07-05 13:13:37)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