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산업 고용위기대응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8월02일 17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달 30일 인천시와 유관기관 및 단체(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상공회의소·인천연구원,한국노총·민주노총)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 고용위기대응 지역협의체'첫 회의를 개최했다.

 

해당 협의체는 지난 6월 인천 중구를 비롯한 인천시(일자리경제과·항공과·노동정책과)와 유관기관 및 단체(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상공회의소·인천연구원·한국노총·민주노총)로 구성했다.

 

협의체는 인천시 일자리위원회와 연계해 코로나19 이후 산업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기관별 정책 공유와 개발, 사업에 대한 공동의사결정 수행, 항공산업 애로사항 의견수렴 및 해결방안 논의, 일자리창출 방안 협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는 협의체가 구성된 후 개최된 첫 회의로 산업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그동안 추진했던 내용을 공유하고, 공항지역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공동 해결방안 등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들이 이뤄졌다.

 

중구는 이날 협의체에서 제안된 의견을 인천시 일자리위원회와 공유하고 산업 고용위기극복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우리 지역의 항공 산업과 서비스업 위기대응에 적용하기 어려운 고용위기지역 제도의 문제점 등의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인천시, 인천공항공사, 인천상공회의소, 노동조합 등 유관기관과 지역전문가들의 협조체계 마련을 통한 역량결집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협의체가 인천의 미래 먹거리인 MRO산업, 면세점, 관광서비스 등 인천형 지역맞춤형 일자리모형 발굴 및 중앙정부 제안 등 인천시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일자리사업 추진의 교두보가 되길 부탁 드린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구민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심리지원 활성화 (2021-08-02 17:46:52)
인천 부평구 ‘부평 비전 2020위원회’ 상반기 온라인 정기회의 진행 (2021-08-02 17:34:37)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