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22 여성가족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8월08일 11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6일 시민,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2022 여성가족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일반시민들이 시의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는 여성가족국의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했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이 2022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주요사업계획에 대해 주제를 발표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주제발표 이후 이어지는 지정토론은 양태인 주민참여예산 여성가족분과위원회 분과위원장이 진행(좌장)을 맡았으며, 장성숙 인천시양성평등위원회 공동위원장, 마미정 인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우치호 인천아동복지협회장, 권도국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2022년 여성가족분야에서 분야별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할 사업들을 제안했다

 

시는‘22년도 여성가족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에“성평등하고 안전한 돌봄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5개 추진전략을 수립했고,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친화도시조성, 혁신육아복합센터건립, 아이사랑 꿈터 70개소 설치, 도림고를 활용한 청소년 특화시설조성,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및 가족친화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전문가,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성평등하고 안전한 돌봄 도시 인천을 만들어 나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2022년 여성가족분야 예산편성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토론회 논의 내용과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종합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 삶의 질 파악 위한 사회조사 실시 (2021-08-08 11:17:25)
인천시 ‘제2회 섬의 날 행사’ 참여 (2021-08-08 11:13:1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