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혁신지구 역량 강화 연수
등록날짜 [ 2021년08월13일 11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지난달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3주간 ‘랜선으로 떠나는 교육혁신지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자발적 희망을 받아 선정된 20명이 온라인 화상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육혁신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와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와 마을의 시대적 변화 흐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없던 오늘’이라는 책을 읽고, 카카오채널을 활용하여 코로나 시대에 대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고, 코로나 이후 시대의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단위학교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익명으로 접속하여 대화할 수 있는 오픈 채팅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직원들 간의 소통과 나눔의 공간을 온라인과 SNS로 옮겨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단위학교 지원 방안을 탐색하였으며,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단위학교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국공립어린이집 2곳 새로 문열어 (2021-08-13 15:19:54)
인천시교육청, 학교 업무부담 유발요인 등 특별점검 실시 (2021-08-13 11:06:16)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