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시범공장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8월31일 10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해 ‘스마트공장 시범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기업들이 스마트공장 솔루션 활용의 모범사례를 속속들이 들여다보고 앞으로의 스마트공장 도입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지역 스마트공장 시범공장은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인 ㈜연우(인천 서구 가좌로 84번길 13)로, 스마트공장 도입 이후 생산성 등 기업 경쟁력을 높인 대표적인 기업이다.

 

지난 2018년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인천TP의 도움으로 스마트공장 솔루션인 PLM(제품수명주기관리), APS(생산계획 및 스케줄링 최적화), 자동화장비(투입기 3대·적재기 4대), 재고관리시스템, 자동화 설비를 갖춘 ㈜연우는 스마트공장 5단계 중 레벨3 수준이다.

 

인천TP가 지난 2019년부터 14차례 마련한 견학 프로그램에는 스마트공장 도입을 원하는 기업의 임직원과 스마트공장 청년체험단 등 모두 212명이 참여해 스마트공장의 운영기술정보와 성과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화상회의(Zoom)를 통해 시범공장의 공정별 영상을 보며 실시간 질의응답을 하는 등 온라인 현장 견학 방식으로 진행되는 견학 프로그램은 이달 말에도 열린다.

 

견학 신청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smart-factory.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정원은 20명 안팎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인천TP 스마트제조혁신센터(032-260-0666)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기업들이 스마트공장 도입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인천지역 제조산업의 혁신을 실현하는 데 적잖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포스트코로나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 참여기업 모집 (2021-08-31 15:20:53)
인천항만공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2021-08-26 17:13:44)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