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불법 유출 사업장 행정처분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20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정폐기물인 폐유를 유출시켜 주변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 업소를 적발해 시흥경찰서에 고발조치와 행정조치를 취했다.

 

시는 지난 8월 23일 하천 폐유 무단 투기 사업장을 조사하기 위해 주변 사업장을 순찰 점검하던 중, 폐기물보관시설 상태가 불량하고 지정폐기물(폐유)이 유출돼 사업장 및 인근사업장 토양까지 심하게 오염시키고 있는 현장을 적발했다.

 

이번에 적발된 T업체는 페트,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로, 24시간 365일 조업하면서 사용하고 폐기하는 유압작동유(지정폐기물 폐유)를 보관시설에 제대로 보관하지 않아 유출되어 주변 토양 등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었다.

 

아울러 적법하게 신고된 업체에 처리하지 않고 다른 업체에 위탁하면서 변경 확인 없이 폐기물 인계․인수 시 계량 값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정보처리프로그램(올바로시스템)을 통해 처리하지 않아 추가 고발 조치됐다.

 

시는 유출 행위를 확인하고 즉시 위반업체 행위자에게 유출된 지정폐기물(폐유) 수거, 보관시설 개선 등을 지시해 바로 개선했다. 현재 업체는 행정처분 조치명령을 받아 인허가 사항 및 환경 오염된 부분을 원상복구 중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및 비 오는 날을 틈타 폐기물의 무단투기, 부적정 보관, 불법처리 등으로 인한 주변 환경오염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하천 감시와 시흥스마트허브 폐기물 배출사업장 단속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 등 비상근무체계 가동 (2021-09-15 20:33:35)
시흥시보건소, 추석 연휴 기간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가동 (2021-09-15 20:22:59)
동행복권, 로또6/45 985회 1등 당...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디자인...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 전국장...
인천 연수구, 제5차 ICLC 행사 ...
인천 동구, 역사문화해설사 간...
인천 동구, 송림1지구 지적재...
인천 동구, 기관장 및 고위직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