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독서문화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9월29일 1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년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독서문화 포럼을 30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독서소통 ‘책으로 말을 걸다’를 주제로 시민단체, 학교, 도서관, 지역서점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독서전문가들이 인천시교육청의 독서진흥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각 분야의 사업을 소개 및 협업 방안을 제시한다.

 

포럼 행사는  감준영 작가의 <남 달라> 낭독극을 시작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모두 함께하는 독서문화생태계(책 읽는 사회 문화재단, 안찬수 상임이사), 책으로 한걸음, 다 같이 한 걸음(북구도서관 정소영 사서), 마을을 책으로 잇다(늘푸른어린이도서관 박소희 관장), 학생을 중심으로 한 독서생태계(학익초등학교 박경원 사서교사), 모두가 모두에게 말을 걸다(북극서점 김순지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바라는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를 위한 주제강연 및 운영사례 발표 후 인천시민에게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토론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유튜브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공공도서관을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며,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를 위한 생각을 댓글 참여로 참여 가능하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민이 참여하는 독서문화 포럼 행사를 통해 민·관·학이 손잡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해 준 의견에 의미를 되새겨 함께 읽기로 행복한 책읽는 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에 스마트 도서관 개관 (2021-10-01 15:47:44)
인천 남동구,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나만의 오색 테라리움 만들기’ 진행 (2021-09-28 13:36:00)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