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 아이플랫폼 사업 본격화
등록날짜 [ 2021년10월06일 11시20분 ]

인천TP는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계로봇·자동차 등 업종 대표기관과 함께 아이플랫폼 추진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산업혁신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아이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다양한 연구 장비와 전문인력을 갖춘 국내 연구기반센터를 축으로 기업지원 서비스 생태계를 조성해 기업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산업기술개발 장비에 대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8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공모에서 바이오 분야 국내 대표기관으로 선정된 인천TP는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통합지원에 속도를 낸다.

 

오는 2025년까지 국비 46억 원을 투입되는 이번 사업에는 정부의 지원으로 시설·장비를 갖추고 기업의 기술 애로를 지원하는 연구소와 대학 등 전국 8개 기관이 함께 한다.

 

인천TP는 우선 연말까지 전국 50여 개 중소·중견기업의 제품 상용화를 돕기 위한 기술 컨설팅, 유효성 평가 및 인증시험, 임상·비임상 시험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산업부의 산업기술개발장비 공용시스템(i-Tube)에 등록된 50여 개 연구기반센터장비 및 서비스 정보를 담은 통합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시설·장비·전문인력을 통합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아이튜브 홈페이지(www.itube.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인천TP 바이오산업센터(032-260-0837)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기업의 요구에 맞아떨어지는 연구기반센터와 연결될 수 있도록 전문 코디네이터를 투입할 계획”이라며 “국내 바이오기업이 수준 높은 연구기반 통합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성공 신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참가 (2021-10-06 17:26:17)
인천테크노파크, ‘뷰티 스타기업 육성’ 결실 잇따라 (2021-10-05 10:59:18)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