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 현장방문 실시
등록날짜 [ 2021년10월08일 16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오용환)는 지난 8일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올해 주요 사업 중 하나인 공동브랜드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를 방문 했다.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의원들은 이날 오전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인 생생찬을 방문해 사업 관계자들로부터 공동브랜드 소래찬 김치 개발 주요내용과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받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지역 브랜드 가치 상승과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김치 공동브랜드 식품 개발을 착수했고, 대국민 브랜드 명칭 공모를 통해 '소래찬'으로 확정하고 지역 정체성을 담은 BI를 개발·선보였으며,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 등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고유 레시피를 개발 생산하는 것에 자긍심 피력했다.

 

특히,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는 각각 소래어촌계와 남동배 생산 농가를 통해 조달받아 지역 어민·농민의 소득 창출 효과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사업내용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질의를 이어나갔다. 그러면서 공동브랜드 김치 온·오프라인 매장 확대 및 해외 수출활로 다각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요구했으며, 특히 공동 레시피 사용 메뉴얼 권장으로 공동브랜드 생산업체의 일관된 맛과 품질 유지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소래찬 김치 생산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오용환 위원장은 “소래찬 김치 재료로 쓰이는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 배추와 고춧가루 등 김치 재료를 지역특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생산하는 만큼 코로나19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 중소상인, 소비자 등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은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시작 전 사회도시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오용환 사회도시위원장, 강경숙 부위원장, 이선옥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유광희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도시외교2.0연구회, 정책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21-10-08 16:48:31)
인천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 신진영 의원, 풀뿌리의정대상 수상 (2021-10-08 15:00:21)
광주 북부소방서, 공사장 화재...
인천 부평구보건소, 금연클리...
인천 부평구, 2024년 1월1일 기...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
인천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 공...
인천 미추홀구, 산사태 재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