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사업 진행 중
등록날짜 [ 2021년10월19일 12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진희)는 관내 발달지연 및 장애위험군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해 상담과 치료지원을 연계하는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사업은 발달지연 및 장애위험군에 있는 영유아를 관찰하고 선별해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장애로 발전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어린이집과 가정에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함으로써 시기에 적합한 영유아 발달 지원에 나선다.

 

최근, 발달이 느리거나 정상 범주에서 벗어나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발달지연 영유아는 단순 주의력 결핍부터 공격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이 발견되는데,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사회부적응 등의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어 골든타임이 존재한다. 따라서 영유아기부터 조기 발견과 발달 지원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사업 대상은 관내 발달지연 및 장애위험이 있는 영유아와 부모, 교사다. 이용 방법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431-5682, 내선4)를 통해 신청하면, 발달지원 전문상담원의 상담을 통해 검사 및 치료기관 연계 등의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조진희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협력기관을 점차 확대해 각 전문기관과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치료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아이사랑꿈터 4호점 개소식 열려 (2021-11-17 11:19:44)
서울 성북구, 랜선 슈퍼맨 육아톡톡 콘서트 개최 (2021-10-12 16:46:11)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