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의회'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촉구 결의안'본회의 통과
등록날짜 [ 2021년10월21일 13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서구의회는 21일 열린 임시회 본회의에서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정인갑 의원(더불어민주당·신현원창,가정1,2동)이 대표 발의한 결의문에는 “인천의 의료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고“인천의 부족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우수한 공공의료 인력을 양성하여 공공의료 수준을 확대하라”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지난 9일 김교흥 국회의원을 비롯한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은 인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 및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인천대는 '의과대학 설립 추진단'을 구성해 시민, 기관, 시민단체, 학교, 기업체, 공직사회 등이 함께하는 100만명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정인갑 의원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여러 감염병에 조기 대처할 수 있는 의료인력 양성은 시대적 요구가 되었다”며 “의대 설치와 함께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과 인천의료원을 활용한 교육·실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2020년 기준 인구 1,000명당 의사 수가 2.5명으로 이는 전국 평균인 3.0명 보다 낮은 상황이다. 특히 서울 4.4명에 비하면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의회, 아프가니스탄 여성·아동의 인권보장 촉구 결의안 채택 (2021-10-21 13:43:12)
인천시의회, 인천e음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2021-10-20 21:37:34)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