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1회 메타버스 코리아’ 참가
등록날짜 [ 2021년10월24일 10시12분 ]

타버스 코리아 전시관 내 설치될 인천시 홍보전시관 조감도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제1회 메타버스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전시회에서‘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관련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는 인천국제공항, 개항장, 송도, 부평역 등 380만㎡ 3차원 공간지도를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5G와 연계된 길 찾기, 관광, 쇼핑 등의 메타버스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XR 글라스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인천시가 주관하고 네이버랩스,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총 10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천시 홍보전시관에서는 가상현실 공간에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상반된 매력의 도시 인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인천크래프트’체험 존을 운영한다.

 

또한, 디지털트윈 확장과 데이터 댐 구축 사업을 소개하고 메타버스·디지털 트윈 분야 전문가 강연 등의 콘텐츠를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김지영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전시회 참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메타버스 산업과 IT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우리 시 스마트 기술의 현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방정부 최초로 XR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디지털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 등 총 138억 원이 투입되는‘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SW융합기업 해외 진출 지원 (2021-10-25 10:17:54)
인천테크노파크-인천시 ‘2021 로보월드’ 인천공동관 운영 (2021-10-22 13:35:55)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