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인증받다
등록날짜 [ 2021년10월25일 13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5일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Global Network of Age-friendly Cities and Communities) 가입 인증을 받았다.

 

WHO에서 규정하는 고령친화도시(Age-Friendly)란 나이가 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은 도시,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 평생 살고 싶은 도시, 활력 있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모든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를 의미한다.


교통, 주거, 여가 등 WHO가 권장하는 8대 분야별 지표에 부합해야 가입 승인이 이뤄진다.

 

현재 국제네트워크에는 미국 뉴욕 등 세계 1000여개 도시가 가입돼 있으며 가입 도시들 간 고령화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 및 정보 등을 공유하면서 고령친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미추홀구는 만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율이 17.1%로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선제적 정책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5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미추홀구’를 비전으로 설정해 세대통합·안전·지속가능·일자리·건강한 고령친화도시를 5대 전략목표로 삼아 10대 영역 55개 사업 3개년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이 실행계획에 따라 세대공감 행복 쉼터, 세대공감 정책모니터단 운영, 스마트 치매신발 및 안심생활지킴이 키트 보급, 지역돌봄체계 강화 등 과제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김정식 구청장은 “이번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계기로 노인이 존중받고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할 수 있는 사람 중심 도시를 만들고자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치아튼튼 맘브러쉬 모바일 교육 실시 (2021-10-25 13:48:33)
광주 북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로 화재 피해 최소화 (2021-10-25 13:31:0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