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한·중 청소년 바둑대회 우승
등록날짜 [ 2021년10월25일 21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3일 개최한 한·중 아마추어 청소년 온라인 바둑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와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덕주시와 함께 다양한 청소년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첫 대회다.

 

국가별 팀 대항전으로 9~14세 청소년 5명이 1팀으로 참가해 선의의 대결을 펼친 온라인 바둑대회는 총 2라운드에 걸쳐 팀의 모든 선수가 동시에 대국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첫 1라운드에서는 중국 덕주시를 상대로 2대 3으로 패했으나 2라운드에서는 3대 2로 승리할 수 있었다. 무승부일 경우, 여자(3단) 선수의 2라운드 승패 여부에 따라 결정한다는 사전 경기규칙에 따라 시흥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에 실력을 쌓는 데 집중했지만, 정작 내 실력이 어느 정도 될지 가늠이 안됐고,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대국을 통해서 평생 잊지 못할 뜻깊은 경험을 하게 돼 신기하고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시는 해외 교류도시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방식의 국제 교류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문화원, 사진전 ‘부평愛 풍물이야기’ 진행 (2021-10-25 21:07:51)
인천광역시교육청, 2021 인천 청소년 학술제 운영 (2021-10-25 13:44:16)
인천 남동구, 다자녀 가정 직...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최초 ...
인천 연수구, 개학기 학교 주...
인천 연수구 연수1동, 독거 중...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마을 내...
인천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
인천 농업기술센터, 농업홍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