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아이사랑꿈터 4호점 개소식 열려
등록날짜 [ 2021년11월17일 11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난 16일 청라호수공원한신더휴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 영유아 육아지원 공간인 ‘아이사랑꿈터’ 서구 4호점 운영을 시작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사랑꿈터’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자 운영하는 수요자 맞춤형 육아지원 서비스 공간이다.


네 번째로 문을 연 이번 ‘아이사랑꿈터’는 놀이체험실, 프로그램실, 수유실 등으로 꾸며졌고 영유아 놀이공간과 함께 전문 체험 프로그램, 육아 코칭·상담 프로그램 운영과 부모 모임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등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하고 아이사랑꿈터 시설을 살펴봤다.


앞서 서구는 신현동 루원시티센트럴타운 1호점을 시작으로 이날 개소한 4호점까지 4곳을 운영 중이며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정부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정원 50% 내에서 사전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아이사랑꿈터가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서구가 공동육아·공동돌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여성센터, 찾아가는 육아코칭 서비스 활동가 동아리 운영 (2021-12-16 18:39:06)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사업 진행 중 (2021-10-19 12:06:09)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