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2021년 ‘Top-Con.’ 최우수 기관사 선발
등록날짜 [ 2021년11월29일 14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인 ‘탑콘(Top-Con. Top master Controller)’에 강성룡 기관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최우수기관사는 전체 기관사 143명을 대상으로 연간 교육훈련 성적이 우수한 기관사 8명을 선정하여 수동운전 기량과 차량고장 등 돌발상황에 대한 대응 역량을 평가하고 안전운행을 주제로 한 연구발표 내용을 심사하여 선발한다.

 

올해 선발된 강성룡 기관사는 2000년에 육군 장교로 임관하여 14년 간의 복무를 마친 뒤 2016년 인천교통공사에 입사 후 군 생활 때부터 몸에 밴 책임감으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기관사 직무를 수행해 왔다.

 

또한, 강 기관사는 열차운행 중 다양한 유형의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선후배의 경험과 조언을 모아 상황별 시나리오를 작성해 반복 연습하는 등 남다른 노력으로 탑콘(Top-Con.)에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강 기관사는 “마흔의 나이에 새로운 길을 가기로 한 결정에 믿고 응원해준 사랑하는 가족과 기쁨을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요즘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선발대회 평가위원장을 맡은 김경완 승무팀장은 “앞으로도 공정한 평가와 선의의 경쟁으로 기관사의 운전 기량을 향상시켜 더욱 안전한 인천도시철도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2021년 화재 없는 안전마을 신규 조성 (2021-11-29 20:06:31)
시흥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본격 가동 (2021-11-29 14:38:07)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