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과수화상병 예방하는 사전 방제 ‘집중’
등록날짜 [ 2022년04월06일 21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는 오는 7일부터 사과・배 농가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개화기 방제 약제를 공급한다.

 

올해부터는 적극적인 방제를 위해 기존 1회에서 총 3회 방제(개화 전 1회, 개화기 2회)로 사전 예방 활동을 확대 중이다.

 

화상병은 월동한 병원균이 꽃이나 나무에 난 상처를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반드시 개화기 전후에 적용 약제로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는 과수농가의 약제방제 부담을 줄이고자 과수 화상병 적용 약제를 농가에 배포하고, 적기에 방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농가별 개인 기술 지도를 시행 중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화상병 방제약제는 유기인증농가와 개화기 약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약제인 ‘세리펠’이 공급된다.

 

방제 약제를 공급받은 농가는 농업기술과의 안내에 따라 약제 방제를 마친 후, 살포한 약제봉지는 1년간 자체 보관하고, 약제방제 확인서와 과수화상병 방제 농작업 기록부를 철저히 작성해야 한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공급된 약제를 적기에 방제해 확산·유입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고, 약제 살포 후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희석배수 준수 및 농약안전 사용법을 숙지해야 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 해체·제거 효율화 추진 (2022-04-07 09:39:11)
인천시-블루스카이 협의회, 대기질 개선 위해 총력 (2022-04-06 20:21:48)
청주 흥덕경찰서, '마약류 이...
광주 동부소방서, 한국119청소...
광주 광산소방서, 제3회 소방...
청주상당서, 찾아가는 직장인 ...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지역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정보 제...
인천관광공사 '인천e지 앱'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