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맞춤형 육아 컨설팅, 찾아가는 아이사랑 플래너 참여가정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4월11일 09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가 맞춤형 육아 컨설팅에 참여할 영유아 양육 가정을 모집한다.  


인천광역시는 관내 영유아(만0~5세)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육아 컨설팅을 제공하는‘찾아가는 아이사랑 플래너’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상·하반기 각각 35가정을 모집한다.

 

상반기 모집 기간은 4월 12일~ 25일까지이며 관내 취학 전 영유아(만0~5세)를 둔 양육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다움 웹페이지(http://bumo.icc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육, 놀이, 영양, 운동 등 4가지 상담 분야 중 희망 컨설팅 분야를 선택·신청하면 전문 상담사로 구성(2인 1조)된 육아 플래너가 가정을 방문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평균 5~8회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 외에도 사업 참여 가정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상담 분야별 부모교육, 우수 개선사례 및 보고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상담을 담당하는 육아 플래너는 관련 분야의 자격과 경력이 있는 대학교 교수, 발달상담・심리지원센터 소장, 놀이치료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는 총 15명의 플래너가 양육 애로사항 해결사로 나선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찾아가는 아이사랑 플래너 사업을 통해 자녀 양육의 어려움으로 고립되는 가정이 없도록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건강한 양육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친환경 자원순환센터’ 입지 후보지 공모 재추진 (2022-04-11 13:55:03)
인천시, 청소년 심리치료와 인권교육 함께할 사업자 공개모집 (2022-04-10 10:30:23)
인천 강화군, 해강개발 ㈜강화...
인천시, 치매전담형 시립요양...
옹진군, 집중안전점검 현장점...
옹진군, 산사태취약지역 지정...
인천 연수구, ‘치매걱정 제로...
인천 연수구, 장기미집행 세 ...
인천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