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제1회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4월29일 15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는 지난 28일 금창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금곡동 39-29)에서 제1회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금창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주관하에 금창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화수정원마을, 쇠뿔마을, 배다리 상인 등이 참여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 시식 및 판매, 체험할 수 있는 15개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조성된 금창동 공유주방에서 개발한 음식 메뉴 ▲아보카도 고추장 ▲제철 나물반찬 등을 비롯해, 금창동 지역상품인 ▲전통 모주 ▲수제 베이글을 선보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은 향후 인근 도시재생사업지 연계 등 참여 채널 다양화를 통해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은 오늘 제1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4년간 매년 7회 개최할 예정이다,”며, “공유마켓이 지역주민과 마을공동체, 사회적 경제조직들이 공유경제의 가치를 나누고 마을공동체가 회복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납부 (2022-04-29 16:10:01)
시흥시, 오이도 갯벌에 ‘동죽’ 뿌려 ‘어촌 활력’ (2022-04-29 15:04:05)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