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OCA 자문위원회,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와 전통 스포츠 발전 논의
등록날짜 [ 2022년05월04일 16시43분 ]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3일 오후 6시 30분 롯데호텔 서울(소공동)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겸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 위원장 및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자문위원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만찬을 개최하였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겸 WMC 위원장은 세계 각국의 전통 무예를 발굴하고 국제 교류를 통해 전통 무예를 활성화하고자 2016년도에 WMC를 설립한 바 있다.

 

특히 WMC가 지난해 유네스코의 체육·스포츠(Physical Education and Sport) 정부 간 위원회(CIGEPS) 상임자문기구, GAISF(국제스포츠경기연맹총연합회) 회원으로 정식 승인받은 데는 이시종 도지사의 노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WMC가 주관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는 지난 2016년 청주 대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스포츠와 문화가 결합된 국제 이벤트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장홍 IOC위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OCA 자문위원들은 이시종 도지사와 만찬을 갖고 무예를 통한 스포츠 레거시 확산, 전통 문화의 발굴과 보전 등 전통 무예와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흥 회장은 “스포츠는 세대와 지역, 국가를 뛰어넘는 통합과 다양성,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제시하며,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단절과 소외 등의 문제는 스포츠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하며, “무예 스포츠 역시 인간성 고양, 도덕의 가치 전달 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후보선수 국외 전지훈련 재개 (2022-05-09 13:02:11)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7개 시·도 17,886명 선수 및 임원 참가 신청 (2022-05-04 16:32:14)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