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공유용기 서비스 사업’ 배달음식점 시범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19일 18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8일 청라지역 중식당을 시작으로 배달음식점에서 배달음식 주문 시 소비자가 다회용기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공유용기 서비스 사업’을 시범 실시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로e음 앱에 접속해 ‘배달서구 바로가기’를 누른 후 ‘다회용기사업장’을 찾아 다회용기를 사용한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식사 후에는 주문자의 휴대폰으로 용기 뚜껑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다회용기 수거를 요청하면 된다.


특히 서구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더 많은 구민이 공유용기 서비스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다회용기를 사용한 메뉴 주문 시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일정 및 지급 시기는 ‘배달서구 바로가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구는 지난 3월부터 장례식장, 관공서 등 일회용품을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에 다회용품을 보급하고, 사용 후 회수-세척-재보급하는 ‘공유용기 서비스 사업’을 선제적으로 시행해왔다.


이번에 배달서구 가맹점까지 가세하면 일회용품 사용이 많은 주요 사업장의 일회용 쓰레기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지난 4년간 ‘감량’과 ‘재활용’에 중점을 둔 쓰레기 선진화 정책에 기반해 토대를 마련한 서구형 자원순환 선도도시 역시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서구 관계자는 “공유용기 서비스의 핵심은 용기의 위생 상태에 있다”며 “사용한 용기는 공유용기 전용 세척센터에서 5단계의 꼼꼼한 세척 과정을 거쳐 안전하고 깔끔하게 관리하니 안심하고 이용해달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생생문화재사업‘중구를 번지점프하다’개최 (2022-05-19 18:27:43)
영동경찰서, 위드코로나 이후 첫 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2022-05-19 18:21:1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