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중급과정 수료식’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8월30일 09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8일 송도 갯벌타워에 위치한 인천 VR·AR 제작거점센터에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중급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광역시가 지원하는 ‘인천 VR·AR 제작거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기술을 망라하는 XR(확장현실) 산업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Unity(유니티)를 활용한 XR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배우는 커리큘럼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과 현직 전문가 평가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생들이 8월 한 달간 기획·제작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와 시상 등이 진행됐다.

 

프로젝트 중 박찬홍 교육생의 ‘인천 섬 설화 기반 투어 AR앱’이 1등을 차지했고, 2등에는 이진규&이현진 교육생의 ‘Monstap’과 이향유&임소영 교육생의 ‘분리수거 보물찾기’가 이름을 올리는 등 우수한 프로젝트가 다수 발굴됐다.

 

한 수료생은 “전문 강사의 1:1 멘토링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XR 분야 현직자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유니티 자격증의 응시료를 지원하고, 합격률 제고를 위한 특강도 진행한다”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XR 산업의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인천시, 제3회 AWS 딥레이서 경진대회 성료 (2023-10-12 08:34:44)
인천시,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해커톤 대회 오는 10월 개최 (2023-08-28 10:18:28)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 공...
인천 미추홀구, 산사태 재난 ...
옹진문화원, 상반기 문화유적 ...
옹진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
강화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
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