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 동계조사료(IRG) 파종 후 관리,월동율 및 생산성 향상
등록날짜 [ 2023년10월06일 13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동계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 이하 IRG) 파종시기에 맞춰 안정적 생산을 위해 적기 파종 및 파종 후 관리를 당부했다.

 
안성지역에 IRG파종 시기는 9월25일~10월 8일경이다. 파종 시기는 같은 안성지역이라도 토양비옥도 및 토양온도에 따라 달라짐으로 토양비옥도가 높고 토양온도가 높은 곳은 파종 시기를 늦게 하여야 웃자람 피해를 줄일 수 있다.

 

파종은 산파의 경우 40kg/ha, 조파의 경우 30kg/ha를 파종하고 파종 시기가 늦어지거나 토양이 척박할 경우 파종량을 늘려준다.

 

산파를 할 경우 로터리 작업 후 산파하고 파종 후에 진압을 꼭 해야 발아율과 월동률을 높일 수 있다.
 
 시비는 복합비료 21-17-17, 9포/ha를 밑거름으로 사용하고 이듬해 봄 생육재생기에 요소비료를 ha당 10포 살포한다. 질소질 비료 성분이 너무 많으면 연약하게 자라 월동에 불리하다.

 

월동 전 진압은 토양 수분을 보존하고 뿌리 발육을 좋게 하여 건조 및 동해피해를 줄임으로 반드시 해줘야 하며, 논파종의 경우 습해 예방을 위하여 배수로 작업을 해야 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김건호 소장은 “고품질 조사료인 IRG 생산 확대로 축산농가 소득향상 및 경축순환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럼피스킨병(LSD) 유입 차단방역 총력대응 (2023-10-23 11:03:51)
옹진군 추계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추진 (2023-09-14 15:27:4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