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 수출상담 수출 상담을 통해 94건의 상담 및 276만 달러의 실적 달성
등록날짜 [ 2023년11월14일 05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베트남 하노이에 수출 통상촉진단을 파견해 94건의 상담과 276만 달러의 계약 추진 실적을 거뒀다.


수출통상촉진단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거래처를 발굴하기 위해 수출상담회 참여 및 바이어 매칭, 상담회장 대여료, 통역비, 항공료 편도비 등을 지원했다.


이번 수출통상촉진단은 윤백진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구 소속 공무원 4명을 포함해 한국무역협회 및 참가업체 직원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업체 8개에는 ㈜이룸팩토리,주식회사 금동이,㈜한주글로벌,로로케어,글로빅스(주),케이즈이노텍,㈜케이아이씨텍,㈜대원인물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화장품, 식품(김), 주방용품, 의료보조용품, 미용용품, 산업용품 등 국내의 우수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상담회 동안 조미김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금동이는 총 20만 달러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동남아 시장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출 통상촉진단은 이끈 윤백진 부평구 부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의 해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백진 부구청장은 파견 기간 베트남 하이퐁 진출 관내 기업인 태성엔지리어링 베트남 법인과 남동산단을 본사로 두고 있는 한라캐스트 베트남 법인을 방문해 현지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물동량 증대를 위한 대(對)중국 포트세일즈 나서 (2023-11-14 10:10:21)
인천광역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3)’ 개최 (2023-11-13 08:41:25)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