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연필의 역사를 담은‘연필뮤지엄’에서 14일부터 전시
등록날짜 [ 2024년02월14일 08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2월 14일부터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연필뮤지엄에 인천 도시브랜드 연필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연필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연필박물관이자 문화예술공간으로 3천여 종의 연필이 나라별, 콘셉트별로 전시돼 있다.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BMW, 까르띠에, 삼성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연필과 함께 인천시 연필이 전시되는데, 약 19cm의 가는 연필 한 자루에 새겨진 브랜드의 정체성을 비교하며 볼 수 있다.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라는 의미의 도시브랜드 ,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역동적인 인천의 정신’을 상징하는 사선모양, 인천의 하늘과 바다를 담은 색상이 어우러져 인천의 가치를 담아냈다.


인천시는 연필뮤지엄에 인천 도시브랜드 연필을 전시함해 방문객에게 인천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와 함께 전시돼 인천의 위상을 드높였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종이와 연필보다 전자기기를 주로 이용하고 있지만 연필의 사각사각 소리와 특유의 감촉은 여전히 소중하고 가치 있는 존재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천의 도시드랜드를 알리고 일상적으로 느껴졌던 물건에 담긴 브랜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e음 어플(인천e몰-인천직구-기타-인천관광상품)을 통해 연필 뿐만 아니라 인천 상징물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문화예술회관, 2024년‘기획 협력 공연’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2-15 08:41:31)
인천동구 화도진문화원, ‘2024 화도진음악회’ 공연단체 모집 (2024-02-13 16:29:55)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