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밤의 터미널’ 전시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2월15일 19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연례 전시 부평작가열전 ‘밤의 터미널’ 전을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개최한다.


‘밤의 터미널’ 전은 낯선 이들의 발걸음조차 고요해지는 어둠의 순간, 불확실성의 바다를 오가던 이들이 남기고 간 기억의 조각을 기록하는 전시다.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5인의 작가(남오일·박지혜·윤대희·이려진·한재석 작가)가 참여했다. 사진, 비디오,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예술교육사업과 연계하여, 지난해 ‘부평 큐레이터 스쿨 : 청년 기획자 입문’ 과정을 통해 선발된 기획자 두 명(문혜인·조정은)이 공동 기획했다.


전시 기간에는 터미널을 오가는 이들을 몰입의 순간으로 초대하는 ‘크리스탈 싱잉볼 사운드배스 전시연계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www.bp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교육 사업을 통해 청년기획자 양성뿐만 아니라 인재를 발굴하고 문화예술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문화예술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열한 번째를 맞이하는 부평작가열전은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지역 예술가와 그들의 작품 세계를 소개하는 기획 전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영화공간주안, 제30회 인생 영화 ‘추락의 해부’ 관객과의 대화 진행 (2024-02-15 19:32:48)
봉화 분천산타마을 성료…8만 1천여 명 다녀가 (2024-02-15 16:08:32)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