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방역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 지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홀몸 어르신·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등록날짜 [ 2024년03월06일 10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방역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방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사회·경제적 여건 등으로 소독 및 위생 해충 구제에 취약한 세대로 30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이나 단독주택 거주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 고려인 가구 등이다. 


신청방법은 대상자가 보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직접 접수하거나 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가 되면 보건소에서는 대상자를 확인하고 방문방역 일정을 조정하고 방역기동반이 직접 신청가구에 방문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방역 지원 범위는 실내외 소독(모기, 파리, 바퀴벌레 등)으로, 각 가구당 2회 이상 실시한다.


한편,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해 방문방역 지원서비스 제공 강화로 방역취약계층의 31.2%가 방문방역 지원서비스에 참여해 목표 대비 104%를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앞으로도 동 행정복지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방문방역의 대상가구를 적극 발굴해 수요자를 파악하는 등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실현해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감염병관리과(☎032-749-8052)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를 통해 소외계층에 맞춤형 소독을 지원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24년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2024-03-06 11:29:24)
인천시, 맛있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관세척 사업 추진 (2024-03-06 08:40:02)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